해외여행 정보/세계의 공항

로마 국제공항 이용 정보

희야네 2022. 8. 20.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이자 이탈리아 관광의 중심도시 입니다.

로마에는 2개의 국제공항이 있으며, 우리나라를 오가는 항공편등 대부분의 장거리 국제선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국제공항에서 발착합니다. 오늘은 로마 레오나르도 다 빈치 국제공항을 이용할 때 필요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로마 레오나르도 다 빈치 국제공항

로마 국제공항의 정식 명칭은 "Rome-Fiumicino International Airport 'Leonardo da Vinci;" 입니다.

로마의 항공수요를 담당하고 있지만 로마 시내에서 약 32km 떨어져 있으며, 공항이 위치한 도시 이름이 피우미치노(Fiuminino)인 관례로 긴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기리기 위해 공항 이름 끝에 그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로마 공항 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 평균 이용객은 4500만여 명으로 유럽에서 10번째로 이용객이 많은 공항이기도 합니다.

로마 - 인천 항공편 정보

인천국제공항과 레오나르도 다 빈치 국제공항을 잇는 노선은 국적기인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두 항공사 모두 주 3회 운항 중에 있습니다.

항공사 구간 편명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운항요일
아시아나 인천 ~ 로마 OZ561 10:10 16:20 화/목/토
대한항공 인천 ~ 로마 KE931 13:00 19:30 화/목/토
아시아나 로마 ~ 인천 OZ562 17:50 12:00 +1 화/목/토
대한항공 로마 ~ 인천 KE932 21:25 15:40 +1 화/목/토

로마 - 인천 노선을 포함한 대부분의 장거리 국제여객편은 제3 터미널에서 출도착하며, 쉥겐조약 가입 국가로의 환승은 환승 통로를 따라 터미널1에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결편이 아니라면 터미널3으로 나와 터미널 1로 도보 이동한 다음 다음 항공편을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공항 - 시내 이동 방법

1.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이용하기

로마 국제공항의 공항철도로 로마 시내로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로마 공항 터미널에서 테르미니(Termini)역까지 중간 정차 없이 32분만에 도착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기차역이 공항 터미널 내에 위치해 있으며, 매 15분마다 출발하기 때문에 이용이 편리하지만 요금이 편도 14유로로 조금 비싼 편입니다. 4명이 같이 이용하면 40유로의 그룹 티켓을 발권하면 됩니다.

장점은 성인 1명단 12세 이하 어린이 1명은 무료로 탑승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 택시 이용하기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에서 이용하는 택시는 지역 별로 정찰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마 시 중심지(아우렐리아누스 방벽 포함)까지 50유로이며, 아우렐리아누스 방벽 내의 중심지라면 절대 73유로를 넘지 않습니다.

3. 공항버스 이용하기

단독 여행이라면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과 로마 시내를 오갈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여러 셔틀버스 회사가 공항에서 로마 시내로 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테르미니 지역까지 요금은 편도 5-7유로, 왕복 티켓은 10유로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