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정보/세계의 공항

나리타 공항 도쿄 시내 이동 방법 정리

희야네 2022. 8. 21.

나리타 공항은 도쿄 시내에서 약 60km 떨어져 있어 도심에서의 접근성이 좋지 않은데요, 다만 여러 철도 노선과 공항버스가 도쿄 시내를 커버하고 있어 도쿄 시내의 최종 목적지가 어디냐에 따라 다양한 이동 수단 중 하나를 선택할 수는 있습니다.

 

오늘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1.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도쿄 시내 우에노역에서 나리타 공항을 이어주는 특급열차입니다.

아오토 역에 정차하는 일부 편을 제외하면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닛포리엮까지 바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나리타역에서 닛포리역까지는 36분, 우에노 역까지는 41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2,570엔 입니다.

요금이 비싼 대신 전석이 지정좌석제라 조금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닛포리역에서 환승할 경우 신주쿠까지는 약 57분이 소요됩니다.

 

2. 나리타 익스프레스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타리타 공항에서 지바를 거쳐 도쿄역까지 운행하며, 일부 열차는 신주쿠, 시부야, 요코하마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는 50분이 소요되며, 신주쿠역까지는 약 73분 소요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보통칸과 그린칸(일등석)으로 구분되며 요금은 보통칸 기준 구간에 따라 3,070엔 ~ 4,700엔 입니다.

 

3. 엑세스 특급

 

엑세스 특급은 나리타 공항 ~ 닛포리 ~ 게이세이우에노역을 이어주면서 공항과 도쿄 사이에 위치한 위성도시에 정차하는 열차입니다. 일부 열차는 아오토역에서 분기하여 긴자지역(히가시긴자)외 신바시역을 통해 하네다 공항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스카이라이너에 비해 요금은 1/3정도로 저렴하지만 중간에 정차역이 많기 때문에 시간은 좀 더 소요됩니다.

 

나리타 공항을 기준으로 주요 역까지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착역 요금(성인)
닛포리 1,240엔
우에노 1,240엔
아사쿠사 1,290엔
히가시긴자 1,330엔
시나가와 1,520엔

 

4. JR 선

 

JR 선이 도쿄 시내와 나리타 국제공항을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JR선은 나리타 공항으로 연결된 철도 노선 중 요금이 가장 저렴하지만 도쿄 시내까지 들어가는데 있어 너무 많은 역에 정차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절약이 가장 중요한 여행자가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도쿄 시내까지 들어가면서 보통의 일본 전철 풍경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5. 고속버스

 

나리타 공항에는 다양한 고속버스 회사들이 공항과 도쿄 시내 및 주변도시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요금이 저렴하고 도쿄 시내는 물론 디즈니랜드와 주변 관광지까지 바로 연결해준다는 편리성은 있지만 

차가 많이 막힐 경우 제시간에 도착 못함은 물론 소요시간을 예측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100% 좌석제라 원하는 노선의 운행횟수가 적으면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6. 주요 목적지별 가장 편리한 방법

목적지가 우에노나 아키하바라 방면이면 요금은 비싸지만 가장 빠른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하거나 엑세스 특급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우에노 역을 중심으로 전철을 한번만 환승하면 바로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신주쿠, 시부야, 이케부쿠로 방면으로 가야 한다면 동일하게 스카이라이너, 엑세스 특급을 이용해 닛포리역까지 이동한 다음 JR 야마노테선을 타고 이동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신주쿠나 시부야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환승을 안해도 되지만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해 환승하는 것보다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교통량이 많지 않은 시간대에 나리타 공항에 도착한다면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상 소요시간이 70-80분으로 조금 많이 걸리지만 한 번에 갈 수 있고 나리타공항에서 역 플랫폼까지 걸어가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목적지가 도쿄약이나 긴자 지역이면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가장 적합합니다.

스카이라이너를 경유해 JR 야마노테선을 이용해도 시간은 비슷하지만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환승이 필요없고 요금도 더 저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