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정보

시드니 공항 시내 이동 방법

희야네 2022. 7. 10.

호주의 관문공항인 시드니 국제공항은 시드니 시내 중심가에서 약 8km 떨어져 있습니다.

러시아워 시간대만 아니면 공항에서 시내 중심가까지 약 25-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를 오가는 방법은 택시, 기차, 셔틀버스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1. 택시 및 공유자동차 서비스 이용하기

 

택시는 시드니 국제공항에서 시내를 오갈 수 있는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시드니 국제공항에서는 반드시 택시를 지정된 택시 승강장에서만 손님을 태울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택시 요금은 공항에서 시 중심가까지 $45 ~ 55 달러, Manly $90 ~ 100, North Sydney $55 ~ 65, Parramatta $100 ~ 120정도 이며, 택시 1대당 $4.75의 공항 톨 요금을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택시를 국제선 도착시간에 맞춰 예약할 수 있으며, 시드니 시내의 여러 택시회사 중 한 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버나 그랩같은 공유 라이드 서비스도 공항을 빠져나가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우버의 경우 시드니 공항에서 시드니 시내 중심가까지 $45 ~ $58달러 정도의 비용을 예상하면 됩니다.

 

공유 라이드 서비스 또한 아무 지점에서 고객을 태울 수 없으며 반드시 공항 내에 지정된 픽업 포인트에서만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2. 기차 이용하기

시드니 국제공항은 인천국제공항과 같이 Citylink라는 공항철도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Citylink는 국제선 역과 국내선 역에 각각 정차하며, 공항에서 시드니 시내까지 성인 기준 $18 ~$20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Citylink의 노선은 Internationl Terminal - Domestic Terminal - Mascot - Green Square - Central - Museum - St. James - Circular Quay - Wynyard - Town Hall 에서 정차가 가능합니다.

 

열차를 이용하여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릿지를 바로 관광하기 위해서는 Circular Quay에서 내리면 됩니다.

 

 

3. 버스 이용하기

 

국제선(T1)과 국내선(T3) 터미널에서 각각 Route 350 - 본다이 정션행, Route 420 - Burwood Westfield행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Route 420은 평균적으로 15-20분마다 1대씩 운행되며 Route 350은 20-30분마나 1대씩 운행됩니다.

 

 

4. 셔틀버스 이용하기

 

시드니공항에서 시드니 시내의 여러 관광지와 호텔 등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으로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Redy2go와 Mozio 2곳의 회사에서 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Reddy2go의 경우 밴은 최대 1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만약 단독으로 셔틀을 이용하고 싶으면 Private Transfer 서비스를 이요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할 경우 시드니 국제공항에서 시내 중심가까지 약 $40 달러이며, 일행이 많을 경우 단독으로 밴을 예약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있습니다.

 

Red2go Website

 

Redy2Go - Sydney Airport Shuttle from $11 - Cheaper than Train

Sydney RideShare Services Our RideShare car services in Sydney are a great to the city and save money. While we may be best known for our airport shuttles, we bring the same level of excellence to our REDY2GO RideShare services. It's the best, most afforda

www.redy2go.com.au

 

 

시드니 국제공항 국내선 - 국내선 이동 방법

 

시드니 국제공항은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터미널이 분리되어 있어 국제선 도착 후 국내선 환승을 위해서는 국내선 터미널로 직접 이동해야 합니다.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터미널을 이동하는 방법 중 무료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T-Bu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T-Bus는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T2, T3 사이를 매 30분마다 운행하며, 이동 시간은 약 10분 소요 됩니다. 

 

국제선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T-Bus 첫 차는 05시 30분에 출발하며, 마지막 버스는 21시 30분에 출발합니다.

 

이 외에 기차를 이용하거나($6.7) 시간이 촉박하다면 택시($17-22)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