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정보/세계의 공항

무료 환승투어 이용 가능한 공항

희야네 2022. 8. 9.

비행기를 환승하기 위해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은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때로는 환승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진이 빠질 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하는 공항에서 환승한다면 지루한 환승 대기시간을 즐거운 시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환승객을 대상으로 무료 투어를 진행하는 공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서울 - 인천국제공항

우리에게는 여행의 시작과 끝을 아리는 곳으로 익숙하지만 외국인에게는 환승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은 30분 짜리 공항내 투어에서부터 5시간이 소요되는 서울 시내와 주변 도시 투어까지,

환승객을 위해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의 환승투어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등록이 가능하며, 투어 출발 30분 전까지 각 터미널 1층에 위치한

환승투어 데스크에 접수하면 투어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2. 대만 - 타이베이 국제공항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 국제공항에서도 환승객을 위한 무료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타이베이 시내까지 오가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 환승 대기시간이 최소 6시간 이상인 환승객만 참여가 가능하며, 투어 프래그램이 단조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이며, 심지어 입장료도 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이베이 공항의 환승투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착층에 위치한 Tourist Service Center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면 됩니다.

 

 

3. 도쿄 - 나리타 국제공항

나리타 국제공항에서는 일본식 불교사원, 박물관, 아울렛 쇼핑 등 모두 8가지 종류의 환승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투어는 3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환승 대기시간이 최소 5시간 이상인 환승객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입장료가 있는 시설을 방문할 경우 입장료는 개별적으로 부담해야 합니다.

 

환승 투어는 온라인으로 예약하거나 환승투어 데스크에서 직접 예약할 수 있는대, 투어 프로그램 시간 관계상 투어 데스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만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4. 터키 - 이스탄불 국제공항

이스탄불 국제공항에서도 환승객을 위한 이스탄불 투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소 대기시간이 6시간 이상인 환승객만 참여할 수 있으며, 모두 5가지의 환승투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터키 항공을 이요하는 환승객만 투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환승객은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5. 싱가포르 - 창이 국제공항

창이 국제공항은 전 세계적으로 환승 승객이 많은 공항 중 하나로 환승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창이 국제공항의 환승투어 프로그램은 2개로 단조롭기는 하지만 하루 6회 투어가 출발하며, 도시국가로 면적이 작은 싱가포르의 특성을 잘 살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창이 공항 환승투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최소 6시간의 환승 대기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밖에 유럽에서는 헬싱키 국제공항, 암스테르담 스키폴 국제공항의 환승투어가 유명하고,

북미지역에서는 솔트레이크시티 국제공항, 토론토 국제공항의 환승투어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댓글